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게임 출시 후 진행되는 최초의 IP 협업이자 인기 IP 간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지난 15일 컬래버레이션 소식이 공개된 후 많은 글로벌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먼저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신규 캐릭터 '마키마'와 '파워', '히메노' 등 총 3명이 업데이트됐으며, 콜라보 전용 기업 '어브노멀'이 추가됐다.
공안 대마 특이 4과의 리더, SSR '마키마'는 신규 기능 '불굴'을 보유한 방어형 캐릭터로, 체력을 초과하는 대미지를 받아도 최소한의 체력으로 버틸 수 있으며, 피의 마인, SSR '파워'는 화력형답게 강력한 버스트 스킬을 지녀 단독 타깃에게 위협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SR '히메노'는 유령의 악마와 계약한 데빌 헌터로, 스나이퍼 라이플 소지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등 지원형으로 등장한다. 특히 이 캐릭터는 '14일 로그인 이벤트'와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 'BULLET X CHAINSAW'는 3월15일까지 진행된다. 14일간 누적 로그인 횟수에 따라 보상하는 이벤트, '체인소 맨' 캐릭터들과 협력해 스토리를 풀어 나가는 이벤트 스테이지, 컬래버 전용 협동 작전 등이 펼쳐진다.
또한, 14일 누적 로그인 시 한정 SR 캐릭터 '히메노'와 한정 포치타 프레임, 모집 티켓 등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이벤트 스테이지가 1부, 2부로 순차 오픈되며 '미지의 데이터'를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고급 모집 티켓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