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 2.0'에서 가장 눈에 띄게 달라진 서비스는 "가치 있는 앱테크 기능"이 추가됐다는 점이다. 사용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요즘 트렌드에 발맞춘 '모비코인'을 적립할 수 있는, 'MCP(모비코인 포인트)'가 새롭게 탑재됐다.
'모비 2.0'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매일 주어지는 간단한 미션을 통해 'MCP'를 획득하고, 적금처럼 모아두면 향후 큰 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모비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비코인'을 통해서 플랫폼으로서 확장성이 넓어지지만, 모비(mobi) 본연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모비 2.0' 버전은 사전예약의 편의성 증대, 최신 게임 쿠폰 제공, 커뮤니티 기능 강화, 쿠폰나눔 확대 등 본연의 기능도 더욱 탄탄해진다.
'모비코인'은 향후 게임사와 유저가 동시에 참여 가능한 '다면 플랫폼(MSP)'의 형태로 진화될 예정이다. 게임사는 신작 홍보 및 마케팅의 비용 절감을 도모하고 유저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별개의 재화를 얻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모비 2.0이라는 변신으로 통해 게임 유저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MCP를 모아, 사이버 적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앱테크 플랫폼'으로 첫발을 내딛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모비 이용자들의 디지털 재테크 생활에 필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모비'는 이미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사전예약과 게임쿠폰의 대명사처럼 인식되어 왔다. 이번 2.0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유저층이 유입되고 있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대중들에게 신작을 어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전망이다.
'모비'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약 3,500여종에 달하는 신작 게임의 사전예약과 5,000여종의 게임 쿠폰을 제공해왔으며 현재까지 누적회원은 350만 명에 이른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