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컴투버스, 한국 MS와 메타버스 사업 협약 체결

컴투버스, 한국 MS와 메타버스 사업 협약 체결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컴투버스는 지난 23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이사와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메타버스 기반시설로 설계되고 있는 컴투버스를 위한 상호 기술 교류 및 협업을 약정했다.

컴투버스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메타버스 내 인공지능 기술 적용 및 활용, 메타버스 오피스 내 업무용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 데이터 분석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솔루션 구축 등 컴투버스의 경쟁력 확대를 목표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검색엔진 '빙(Bing)'에 '챗GPT' 기술을 접목하는 등 여러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IT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컴투버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우수한 기술력과 솔루션을 컴투버스에 접목해 완성도를 한 층 높인다는 전략이다.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AI기술 및 축적된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한 컴투버스의 실질적인 기능성과 활용성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컴투버스를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의 대표주자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강력한 얼라이언스를 구축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