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의 미식연구회 소속 학생들이 '프랭크버거'의 대표 캐릭터로 나선다. '궁극의 미식 버거 세트'는 베이컨해쉬버거, 콘치즈볼 3개, 게다리살튀김 3개와 탄산음료로 구성돼, 2월28일부터 3월28일까지 전국 '프랭크버거' 매장에서 1만4900 원에 판매된다.
넥슨은 제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궁극의 미식 버거 세트'를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하루나', '준코' 등 미식연구회 학생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제휴 기간 동안 프랭크버거에서 제품을 구매한 이용자 전원에게 프랭크버거 기념 카드, 30만 크레딧 포인트, 상급 활동 보고서(10개), 200 AP로 구성된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벤트 공지에 기대평을 남긴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프랭크버거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제휴와 함께 이벤트 스토리 '방과 후 디저트 이야기 ~달콤한 비밀과 총격전~'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복잡한 과거로 고민을 가진 '카즈사'와 '방과후 디저트부'를 둘러싼 좌충우돌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3월13일까지 '전설의 스케반 카스팔루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크로노스 스쿨'의 '카스팔루그' 특집 기사를 구독하면 매일 '청휘석' 200개를 얻을 수 있으며, 6일차에는 '고급 쿠키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넥슨은 신규 학생 2종을 추가한다. 'SRT 특수학원' 소속 '모에'는 관통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스킬을 통해 직선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와 화상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즈사'는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의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스킬을 통해 즉시 재장전 효과 부여와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