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세르크'는 1989년 연재 시작 이후 글로벌 5500만 권 이상 누적 발행되며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다크 판타지 만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원작에 등장하는 '가츠', '그리피스', '파르네제' 등 캐릭터 8명이 한시적으로 게임 내 캐릭터로 구현된다. 이용자들은 각 캐릭터를 컬래버레이션 계약서를 통해 용사단에 합류시킬 수 있으며, 전용 초월무기 8종도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획득하면 자동으로 우편함에서 획득할 수 있다.
NHN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9일부터 2주간 ▲스페셜 던전 이벤트와 ▲전용 미션 이벤트, ▲한정 퀘스트 이벤트, ▲출석 보상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미션과 퀘스트를 완료하면 총 3종의 '베르세르크' 용사 코스튬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 용사단을 성장시킬 수 있는 각종 재화도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크루세이더 퀘스트' 서비스 3000일을 맞이 ‘★4 하슬라 모든 용사 선택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게임 내 쿠폰 입력창에 'CQ3000DAYS'를 입력하면 쿠폰을 획득할 수 있으며, 6월30일까지 쿠폰 사용시 컬래버레이션 용사를 제외한 하슬라의 모든 용사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김현수 크루세이더 퀘스트 개발PM은 “’크루세이더 퀘스트’ 개발팀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작품을 특유의 도트 비주얼로 표현할 기회가 주어져 즐겁게 개발했다”며, “‘베르세르크’를 통해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처음 접한 분들도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등장인물들의 비주얼과 전투 방식을 공들여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