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노래자랑에서는 정예 타우렌 족장(Elite Tauren Chieftain, E.T.C.)이 아제로스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를 개최한다. 하드 록에서 부드러운 재즈까지, 모든 직업이 각자의 실력을 뽐내는 이 흥겨운 축제에는 하스스톤 이용자라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신규 '솔로(Soloist)' 하수인과 '조화로운 주문(Harmonic Spells)', 신규 키워드 '피날레(Finale)', 새 사제 직업 키워드 '초과 치유(Overheal)' 등 많은 것들이 담긴 145종의 신규 카드들을 통해, 이번 확장팩은 귓가를 사로잡는 멋진 음악처럼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설노래자랑에서는 각 직업별로 해당 직업의 스타 음악가인 전설 하수인과 그의 대표곡이라 할 수 있는 전설 주문이 추가된다. 아울러, 새로운 직업 악기 무기 카드도 더해진다. 이 중 일부 무기는 플레이 중 강화되는 죽음의 메아리 효과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솔로 하수인과 조화로운 주문도 이번 확장팩에서 새로 선보이는 요소다. 솔로 하수인은 이용자가 조종하는 유일한 하수인일 때 특별한 전투의 함성 능력을 발휘하며, 조화로운 주문은 내 손에 있을 때 매 턴마다 조화로운 주파수와 어긋난 주파수 사이를 오간다.
전설노래자랑 확장팩의 신규 키워드는 피날레다. 피날레 키워드를 가진 카드는 해당 카드를 내면서 남은 마나를 모두 소진할 경우 특별한 추가 효과를 발휘한다.
사제 직업은 전설노래자랑 확장팩 및 핵심 세트를 시작으로 조율을 거친다. 사제 직업의 새로운 키워드인 초과 치유를 보유한 하수인은 최대 생명력을 초과하여 치유될 때 특별한 효과를 발동한다.
전설노래자랑에 어울리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먼저, '인기 스타의 투어(Headliner's Tour)' 이벤트는 오늘 25.6 패치와 함께 시작, 세 가지 콘서트 투어 중 하나를 골라 좋아하는 연주자와 함께 고유한 퀘스트를 진행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선택한 각 투어에 맞는 보상의 길로 나뉘어져 있으며, 모든 콘텐츠는 등급전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또 다른 이벤트인 '전설들의 무대(Legends Take the Stage)'는 확장팩 출시와 함께 시작되며, 카드 팩을 무료로 획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4월 출시에 앞서, 오늘부터 전설노래자랑 확장팩 대형 묶음 상품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대형 묶음 상품에는 카드 팩 80개, 황금 카드 팩 10개, 무작위 황금 전설 카드 2장, 헤다니스(Hedanis) 사제 영웅 스킨 1개, 헤다니스 카드 뒷면 1개가 포함되어 있다. 정규 묶음 상품에는 카드 팩 60개, 무작위 일반 전설 카드 2장, 헤다니스 카드 뒷면 1개가 포함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