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든어택’에 ‘2023 시즌1 피날레 이벤트’가 끝난 후, 개발자 라이브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은 '서든어택'에서 지난 1월부터 올해 첫 시즌 및 랭크전 업데이트와 패스티켓 개편 등을 골자로 한 ‘2023 시즌1: JUSTICE’를 진행했다. 이번 피날레 이벤트를 통해 디렉터 라이브 쇼케이스 및 서든 라이브 소식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20일부터 22일까지 아프리카TV 브레드 채널에서 ‘2023 시즌1 피날레 서든 라이브’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서든어택' 인기 BJ 브레드, 초이, 슈가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 다양한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를 모아 넥슨캐시 5000 원 교환권 및 1000 SP 교환권 중 1종과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LIVE 캐시 상자' 혹은 'LIVE 영구제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22일 '서든 라이브' 미션 종료 후에는 부임 이후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보이고 있는 김태현 서든어택 총괄 디렉터의 라이브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쇼케이스에서 김태현 디렉터는 2023 시즌2 업데이트 소식과 이후 '서든어택' 개발 방향성에 대해 직접 소통할 예정이며, 깜짝 아이템 쿠폰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30일까지 '서든패스' 레벨업 시 각 레벨에 따라 저격 기간연장 영구제, 영구제 밀봉(1개), 무기 프리티켓 패키지(1개), 권은비&강혜원 멀티카운트(1개) 등을 추가로 지급하고, 같은 기간 패스티켓 묶음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이용자들은 27일까지 매일 게임 내 전체 채팅으로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시즌1 피날레 이벤트 진행 중’ 등 날짜별로 정해진 문장을 입력하면 패스티켓 10개, 권은비&강혜원 멀티카운트 1개, Gurkha(L) 개나리 영구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피날레 이벤트와 함께 '피크닉걸'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3월30일까지 캐릭터 세트 7일 이상 수집 시 최대 2개의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캐릭터 프리티켓을 얻을 수 있으며, 누적 보유 기간 300일 달성 시엔 ‘피크닉걸 영구제 선택권’과 500SP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멀티카운트에서 캐릭터 세트와 함께 획득한 응모권으로 기간연장 영구제 선택권, AWP(MG) CheckⅡ 영구제, [PICNIC(A)] 칭호 등으로 교환하거나 영구제 밀봉,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 근접 기간연장 영구제 등을 뽑을 수도 있다.
'서든어택'의 ‘2023 시즌1: 저스티스(JUSTICE)’ 피날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