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Valve)는 스팀에서 16일부터 23일까지(태평양 표준 시각) 봄 시즌 할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봄 시즌 할인 동안 휴대용 게임기 스팀덱이 최초 할인돼 판매될 뿐 아니라, 유명 게임 타이틀과 올해 출시된 게임 타이틀도 할인도 진행돼 많은 이용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이번 봄 시즌 할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스팀덱의 세 가지 모델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스팀덱 세 가지 모델은 할인이 적용돼 64GB 모델 53만 100원, 256GB 모델 71만 100원, 512GB 모델 89만 1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할인 행사는 재고 소진 전까지 진행된다.
밸브는 스팀덱 할인 소식 공개와 함께 스팀덱 1주년을 맞이해 기념 영상 및 특별 업데이트 소식도 공개했다. 기념 영상에는 밸브 게이브 뉴웰 사장이 직접 출연해 1주년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스팀덱 부팅 시 시작되는 영상을 이용자가 맞춤 영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지난해 출시된 스팀덱은 스팀에서 제공하는 게임들을 언제 어디서나 준수한 성능으로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엘든링', '위처3' 등 고사양을 요구하는 AAA급 게임도 원활하게 구동될 뿐 아니라, 스팀 계정에 있는 라이브러리가 연동돼 기존에 구매한 게임을 스팀덱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밸브는 봄 시즌 대규모 할인을 통해 유명 게임 타이틀과 올해 출시된 게임 타이틀도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1월 출시된 명작 호러 게임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는 15% 할인된 5만 61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참신한 리듬게임으로 깜짝 등장한 '하이파이 러시'도 10% 할인된 3만 780원에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강한 중독성으로 국내에서 '악마의 게임'이란 별명을 가진 '문명6'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판매중이며, 스포츠 장르 게임의 명가 EA 브랜드 게임도 50%에서 9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