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헌국)는 '나이트 크로우'의 클래스 별 세부 정보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는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 총 4개의 직업이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선택한 직업을 총 3단계에 걸친 승급 단계에 걸쳐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워리어는 강력한 생명력과 힘을 토대로 '양손검'과 '창' 직업 중 하나를 사용하는 직업으로 거대한 무기를 활용해 적을 압박하거나 봉쇄하는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손검 직업은 높은 생명력과 힘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박할 수 있으며, 창 직업은 다수의 적을 끌어당기거나 속박할 수 있다.
소드맨은 공격과 방어 능력에서 균형잡힌 클래스로 '한손검'과 쌍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이다. 한손검 직업은 방패와 칼을 사용해 아군을 위한 보호막을 사용할 수 있으며, 쌍검 직업은 적의 이로운 효과를 무효화하는 치명적인 공격을 할 수 있다.
위치는 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클래스로 '지팡이'와 '마법봉'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는 직업이다. 지팡이 직업은 불과 얼음 원소를 활용해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시전할 수 있으며, 마법봉 직업은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힐러 역할을 담당한다.
헌터는 '활'이나 '단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는 직업이다. 활 직업은 가장 긴 공격 사거리를 자랑하며 적을 실명 상태로 만들 수 있으며, 단검 직업은 대상을 무력화 시킨 후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암살자 같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직업 선택과 승급으로 성장 토대를 구축했다면, 승급 단계에 따라 획득하게 되는 기술들은 ‘무기 숙련’ 시스템으로 이어진다. 무기 숙련은 각 직업의 무기를 사용해 획득하게 되는 ‘기술 특성 포인트’를 이용해 보유한 기술을 더욱 특화시키거나 기존보다 더 강력하거나 유동적인 기술로 완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위메이드와 매드엔진이 합작해 개발한 신작 MMORPG로 4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PC와 모바일 환경의 크로스 플랫폼이 지원되며, 16일부터 정식 출시 이전까지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