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메이크디지털은 2018년 설립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로, 카카오의 웹툰 및 웹소설 플랫폼 타파스와 래디쉬를 비롯해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등 다수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회사다. 이를 통해 지난해 창업 이후 약 4년 만에 매출 34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넵툰은 이번 인수로 지난해 11월 애드엑스의 광고 수익화 서비스에 이어, 리메이크디지털의 신규 이용자 확보 기술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자회사와의 협력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이고, 리메이크디지털은 넵튠의 게임 사업 및 애드엑스의 핵심 광고 등 파트너십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신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넵튠 강율빈 대표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퍼포먼스 마케팅 팀과 함께 하게 돼, 조직 경쟁력 강화는 물론 장기적인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며, “넵튠 및 자회사들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최적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9일 넵튠의 각자 대표 이사로 선임된 강율빈 대표는 현재 넵튠과 애드엑스플러스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앞으로 모바일 게임와 광고 및 마케팅 등 자회사들을 연대한 수익 구조 개선과 서비스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