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게임산업 관계자들의 글로벌 컨퍼러스 참여에 대한 수많은 문의로 글로벌 컨퍼런스 참여 패키지를 신설했다고 4일 밝혔다.
2019년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2023 인디크래프트'는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한 B2B 특화 컨퍼런스가 같이 진행되는 복합 게임 행사다. 5월31일 개막을 시작으로 컨퍼런스 1부가 진행되며, 6월1일 컨퍼런스 2부가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컨퍼런스 패키지는 마스터, 엑스퍼트, 멘토, 리더 총 4단계로 나눠진다. 패키지에는 게임 개발자만을 위한 B2B 특화 컨퍼런스 강연세션권과 함께 홍보부스와 진단 네트워킹 멘토 참여권이 등급별로 차등 포함됐다.
컨퍼런스 강연은 참여 개발자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 1500여 명이 함께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한 글로벌 진출 방안, 트렌드, 기술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한 '인디크래프트'만을 위한 '메타버스 존'이 신설돼 오프라인 컨퍼런스 강연 영상을 메타버스 존을 통해 연 2회 정기적으로 다시 들을 수 있다.
진단 네트워킹 데이 참석권은 우수 전시개발사 50여사와 1:1로 만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자리다. 개발사는 멘토에게 궁금증을 문의하고 멘토는 지식을 전달함과 동시에 비즈니스 기회로 삼을 수 있어, 지난 행사에서 참가자 및 멘토 모두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은 "이번 패키지 신설로 각 분야의 게임산업 전문가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며, "글로벌 컨퍼런스가 단순 강연에 그치지 않고, 개발자와 관계자 모두가 얻어가는 것이 많은 풍족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 인디게임 콘텐츠에 총 5억원 상당의 전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3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12일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컨퍼런스 패키지 참여 문의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를 통해 가능하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