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아키에이지 워, 카카오톡 연계된 편의 기능 주목

아키에이지 워, 카카오톡 연계된 편의 기능 주목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의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카카오톡(이하 카톡) 알림과 링크 서비스 등 각종 편의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카톡 알림 기능은 이용자의 접근성을 강화해 편하게 게임과 일상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키에이지 워'만의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설정을 통해 카톡 알림을 활성화하면 캐릭터 사망 시 알림을 비롯한 거래소 등록 아이템 판매 완료, 단계별 아이템 획득, 던전 시간 종료, 다른 이용자의 공격시 안내, 무역 완료 등 다양한 알림을 카톡으로 받을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 PC 버전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링크 서비스는 웹 프로그램 '링크(RINK)'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PC 버전의 고품질 그래픽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카톡 알림 기능과 연계하면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해 이용자들에게 활용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키에이지 워'가 시장에 안착하게 된 배경으로 "빠른 속도감의 전투 등 게임 내적인 요소도 있지만, 실생활과 연결해주는 다양한 편의 기능에 이용자들이 호응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아키에이지 워'는 북미, 유럽, 중국 등 64개국에서 약 2000만 명에게 사랑받은 PC MMORPG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신작으로, 원작 대비 짙어진 정쟁 및 전투 요소가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원작의 향수가 느껴지는 스토리와 캐릭터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필드전과 공성전, 바다를 무대로 한 해상전 등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아키에이지 워'는 사전 예약에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사전 다운로드 시작 5시간 만에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하며 기대감을 모았다. 21일 정식 출시된 당일에는 5시간 만에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출시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