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국인 관광객에게 게임으로 구현된 국내 명소와 한국의 미 담은 캐릭터 홍보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지역인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서울 광화문역 인근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 지난 4월11일 오픈하고 4월3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검은사막' 게임 속 콘텐츠 '아침의 나라'를 활용해 하이커 그라운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총 3개 층에 ▲대형 스크린을 통해 게임 속에 구현된 국내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는 하이커월 ▲방문객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게임 속 배경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마이 스테이지(MY STAGE) ▲8첩 병풍으로 즐기는 수묵화 전시존 ▲하이커 타워 ▲VR 콘텐츠 체험관 드라마틱 트립존 등이 배치돼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1층에는 가로 31.4m의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아침의 나라'를 통해 구현된 아름다운 국내 명소와 게임 속 풍경을 확인할 수 있다. 마치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한 게임 속 세상에 빠져드는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다.
2층 마이 스테이지에서는 '검은사막' 게임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배경에서 사진을 찍으며 포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수묵화 전시존'에서는 수묵화로 유명한 신영훈 작가의 '아침의 나라' 병풍 8첩을 만나 볼 수 있다. 한국 고유의 정서인 '희로애락'을 주제로 '아침의 나라'에 등장하는 두억시니와 도깨비, 달벌촌장과 구미호, 산군과 돌쇠 등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를 수묵화로 담아냈다.
3층에는 구미호, 도깨비 등 한국 설화에 등장하는 요괴를 타워형 미디어월 하이커 타워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드라마틱 트립존을 통해 한국 설화 속 이야기들을 VR(Virtual Reality)로 즐길 수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각 이벤트존을 방문해 쿠폰북에 스탬프 2개 이상을 받아 ▲'검은사막' 데코 스티커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인게임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2층에는 다양한 '검은사막' 굿즈와 한정 굿즈를 만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마련됐다. 호리병, 대형 장패드 등 일부 상품은 조기 매진됐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펄어비스는 매진된 굿즈의 경우 추가 제작 후 온라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