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은 4월21일,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2023 제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신 고객가치의 실현으로 마켓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을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로 소비자 및 전문가 추천,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수상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3D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공간 경험을 제공하며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엘리펙스'의 사업성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올림플래닛은 2015년 회사 창립과 함께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운영하며 가상공간 콘텐츠 제작, 배포에 필요한 주요 이머시브 기술(Immersive tech) 특허를 받고 3D 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를 선보였다.
이후 부동산, 건설,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감형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가상공간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엘리펙스'를 통해 구축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홈메타'로 MZ세대 호응을 얻으며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시상식 '메타버스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로 가상공간의 일상화를 이룬다는 비전을 가지고 시장을 혁신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머시브 기술 기반의 '엘리펙스'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전 세계 모든 정보를 3D가상공간에서 경험하는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