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레이드 '전초기지 중심부'는 검은 고리회가 음모를 꾸미는 전초기지로, 그들이 모든 준비를 마치기 전에 선제 공격을 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레이드에 참가하면 이용자들은 두 그룹으로 나눠져 최종 보스 '로봇형 쌍둥이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특히, 이 맵은 제한 시간 내 이동을 해야하거나, 이동 속도 저하, 물약 회복량 감소 등 디버프가 있는 오염 구역, 정화의 구슬로 안전 구역을 만들어 이동해야하는 등 공략의 재미가 있다. 이번 레이드를 완료하면 '메카 솔저 슈트'와 특별한 탈것 '메카 솔저 버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또한, 넷마블은 최강의 킹덤(일종의 길드)을 가리는 이벤트 대회를 오는 5월 개최한다. 대회는 최대 30대30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 '증명의 전장'으로 진행되며, 오는 5월11, 12일 참가 신청을 받는다.
각 경기는 단판으로 진행되며, 필드 몬스터의 버프, 바리게이트 등 지형지물을 활용해 거점을 점령하고 승점을 획득하면 승리한다. 이번 대회는 총 32개 킹덤이 토너먼트로 격돌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참가 조건은 킹덤 내 전투력 상위 30인의 전투력 총합이 높은 순으로 참가 킹덤을 선정한다. 대회에 대한 상세 내용은 '제2의 나라'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황금 럭키찬스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오는 5월11일까지 진행한다. 황금 럭키찬스 티켓 통해 이용자는 다이아, 소환 쿠폰 꾸러미, 골드 등 여러가지 보상을 오는 5월18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희귀 4성 럭키 박스, 장난감 후냐 코스튬 상자, 황금 후냐 코스튬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황금 마지르 이벤트'가 내달 11일까지 열린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