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술 특화 항해사 '장금' 등 새로운 동양 항해사 8명 선보여
상회 기부 시스템 및 상회 토벌, 항해사 훈련 시스템, 16등급 선박 5종 업데이트
새롭게 추가된 오리지널 캐릭터 '이마이 사키'는 후계 구도에서 밀려난 가문의 막내가 후계자임을 증명하기 위해 항해를 떠나는 설정을 가진 제독이다. 직물 판매 및 구매에 특수 효과를 가진 S등급 교역 특화 제독으로, 연대기를 완료하면 제독 고유 무기와 S등급 공용 계약서, 선박 재료 등 다양한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동양 항해사 8명을 업데이트했다. 의술에 특화된 S등급 항해사 '장금', 백병 특화 A등급 항해사 '타치바나 긴치요', 충파 특화 A등급 항해사 '호종헌' 등 다양한 동양 항해사를 동양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상회 기부 시스템과 상회 토벌도 추가됐다. 상회 기부는 이용자가 속한 상회원간의 협력으로 이뤄지는 콘텐츠다. 각종 재화를 상회에 기부하면 상회원 전체에 교역, 전투, 모험 중 선택된 하나의 이로운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상회 토벌은 주 1회 참여 가능한 상회원 협동 보스 공략 콘텐츠다. 매우 쉬움부터 매우 어려움까지 난이도가 구분되며, 공략 시 난이도에 따라 상회 제작 재화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종 단계까지 승급한 항해사를 이용자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추가 육성할 수 있는 항해사 훈련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다. 또한 대형 프리깃과 광선, 골든 하인드, 능원회선, 버뮤다 슬루프까지 총 5종의 16등급 선박이 업데이트 됐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