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넥슨, 강남구와 '메이플 월드' 활용 개발인재 양성과정 개시

넥슨, 강남구와 '메이플 월드' 활용 개발인재 양성과정 개시
넥슨이 강남구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청소년 개발인재 양성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과 손잡고 강남미래교육센터 지원 하 단국대부속소프트웨어고등학교(이하 단대소고)에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개발인재 양성과정을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넥슨과 함께하는 MSW 개발인재 양성과정'이라는 이름으로 매주 토요일 단대소고 학생을 대상으로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된다. 넥슨은 학생들이 루아 스크립트 코딩을 통해 '월드'를 제작해보고, 넥슨 사옥에 방문해 현직 개발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멘토링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20차시 동안 메타버스 시장과 플랫폼에 대한 강의를 듣고,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콘텐츠 디자인 및 기획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는 현직 개발자의 조언을 기반으로 다듬어진 기획을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정식 출시하는 것으로 양성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강사진으로는 2022년부터 넥슨과 협업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기반한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명지대학교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교수진 및 현직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