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에서 진행한 '도구리 오피스: 막내사원 오리엔테이션' 팝업스토어가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도구리 팝업스토어 행사는 신입사원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컨셉트로 지난 5월3일부터 16일까지 2주 간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운영됐다.
엔씨는 다양한 체험형 공간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현장 참여율을 높였다. 방문객들은 포토존, 일러스트 제작,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코너와 이벤트를 통해 도구리 세계관을 체험했다.
올해 도구리 팝업스토어 누적 이벤트 참여자 수는 3만 5900명으로 지난해 1만 3540명 대비 165% 증가했다. 엔씨는 5월 어린이날 연휴에 힘입어 기존 도구리 팬과 함께 가족 단위 고객의 방문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도구리 신규 굿즈 15종이 처음 공개됐다. 굿즈는 '넵' 티셔츠, 미니 피규어(사과 버전), 앉은 인형(사과 버전) 순으로 조기 품절됐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개된 신규 굿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도구리 팝업스토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구리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