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엔씨 대작 'TL', 베타 테스트 3일차 핵심 포인트는?

특수 던전: 타이달의 탑, 캐릭터 성장 재료 획득 가능한 도전 콘텐츠
실레우스의 심연, 파티원들과 함께 낮에만 입장 가능한 던전…대량의 경험치 획득 가능
저항군 이벤트, 매일 미션 수행하면 순위에 따라 다양한 보상 지급
라슬란 선발대원의 출석일지, 설문에 참여하고 영웅 변신 획득하라


엔씨 대작 'TL', 베타 테스트 3일차 핵심 포인트는?
엔씨의 차기작 '쓰론앤리버티(THRONE AND LIBERTY, 이하 TL)'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 후 많은 이들의 관심이 'TL'에 쏠리고 있다.

테스트 3일차인 26일부터 거래소 수수료 재분배 시스템의 일환인 '저항군 이벤트'가 시작되는 등 이번 베타 테스트 핵심 요소가 대부분 공개될 예정이어서 테스터들의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이용자는 이번 'TL' 베타 테스트를 통해 '특수 던전 : 타이달의 탑'을 즐길 수 있다. '타이달의 탑'은 각 층 별로 배치된 여러 몬스터에 도전하고, 공략 시 다양한 성장 재료(강화 재료 등)를 얻을 수 있으며, '애시핸의 기묘한 그림' 모험 코덱스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높은 층에 오를수록 난이도가 높아지지만 패턴 파악 및 컨트롤에 따라 캐릭터보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도 공략 가능하다.

'던전: 실레우스의 심연' 또한 이번 'TL' 베타 테스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광대 거미 박멸 작전' 메모리얼을 통해 등장하는 필드 던전으로 강력한 몬스터가 배치돼 있어 파티 플레이가 필수다.

'실레우스의 심연'에서 어비스 포인트를 소모해 다량의 경험치와 솔란트를 획득할 수 있다. 어비스 포인트는 '광대 거미 박멸 작전' 완료 후부터 필드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다.

'실레우스의 심연'은 낮에만 입장 가능한 던전으로, 입장 후에는 지속 플레이가 가능하나 밤에 이탈한 경우 재입장이 불가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실레우스의 심연'은 PvP 지역으로, 경쟁 파티 또는 길드와의 대치 또한 조심할 필요가 있다.

5월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저항군 이벤트'도 'TL' 베타 테스트 중요 포인트 중 하나다. 메모리얼을 통해 진행 예정이며, 매일 일자 별 미션이 부여돼 획득 포인트에 따라 랭킹이 산정되고 순위에 따른 보상을 이용자들에게 지급한다. 1위의 경우, 루센트를 포함해 영웅 스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항군 이벤트'는 'TL' 거래소 수수료 재분배 시스템의 일환으로 향후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6월4일까지 진행되는 '라슬란 선발대원의 출석일지' 이벤트도 테스트 참가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한다. 출석체크 및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영웅 변신을 비롯한 인게임 보상과 레이저 게이밍 키보드, 스타벅스 기프티콘,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한편, 'TL' 베타 테스트는 5월24일 오후 4시부터 30일 23시59분까지 진행된다. 사전 선정된 5000명의 테스터와 이들의 초대를 받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11개 도시의 거점 PC방에서도 'TL'을 플레이할 수 있다.

'TL' 베타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