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는 12일(국내 시각) 'Xbox 게임 쇼케이스(Xbox Game Showcase)'와 '스타필드 다이렉트(Starfield Direct)'를 통해 다양한 게임 소식을 발표했다.
'Xbox 게임 쇼케이스'에서는 총 27개의 게임이 소개됐다. '스타필드', '포르자 모터스포츠' 등 차세대 타이틀 뿐 아니라, '페이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 등의 업데이트 소식도 공개됐다. '사우스 오브 미드나이트', '클락워크 레볼루션' 등의 신규 프로젝트와 '씨 오브 시브즈'의 추가 확장팩 소식도 발표됐다.
Xbox 플랫폼에 추가되는 파트너사의 다양한 타이틀도 공개됐다. '스타워즈 아웃로즈',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등 AAA급 게임과 '던전스 오브 힌터버그', '33임모탈스' 등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게임도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개발사 아틀러스(ATLUS)의 신작 '메타포: 리판타지오', '페르소나3 리로드', '페르소나5 택티카'도 공개돼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MS는 게임 라인업 외에도 신규 콘솔 제품인 카본 블랙 색상의 Xbox 시리즈 S를 9월1일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라 발표했다. 1TB SSD가 장착됐으며, 최대 120 프레임(FPS)의 게임플레이가 지원된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약 349달러(한화 약 45만 원)이다.
'스타필드 다이렉트'에서는 출시를 앞둔 '스타필드'의 게임 플레이가 최초 공개됐다.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스타필드' 토드 하워드 디렉터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탐험, 우주선 등 게임 세부사항을 공유하고, '스타필드' 테마의 한정판 Xbox 무선 컨트롤러와 헤드셋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
한편 MS는 14일 오전 2시(국내 시각)에 후속 쇼케이스인 'Xbox 게임 쇼케이스 익스텐디드(Xbox Game Showcase Extended)'를 개최한다. 'Xbox 게임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정보와 관련된 심층 인터뷰와 파트너사의 게임 업데이트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Xbox 게임 쇼케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Xbox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