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강남'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로 오는 29일 오픈될 예정이다. 각 공간이 계단으로 연결되 'MZ 세대의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넥슨과 삼성전자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특유의 도트 감성으로 구현된 '삼성 강남 - Neon City' 메타버스 월드를 통해 강남의 화려한 야경과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미니게임 '높이높이 계단쌓기'는 간단한 조작과 빠른 호흡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이다. 이용자들은 계단을 높이 쌓을수록 월드 내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으며, 기록 달성 시 메인 로비의 랭킹보드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또한 로비의 불꽃놀이 NPC를 통해 강남의 밤하늘을 수놓는 9종류의 화려한 불꽃놀이도 감상할 수 있고, 포토부스에서 친구들과 함께 오프라인 및 가상의 '삼성 강남' 곳곳을 배경으로 기념촬영도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28일부터 '삼성 강남 - Neon City' 월드에서 슈팅스타(SHOOOTING STAR)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어진 3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삼성전자의 버추얼 아바타 지누스마스(G·NUSMAS) 캐릭터를 선물하고, 2주간 선착순 5000명에게 5000 넥슨플레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삼성 강남 플래그십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삼성전자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28일 공개될 예정이며, 삼성닷컴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