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9일, 삼성의 최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오픈, MZ세대와의 소통에 적극 나선다. 또, 삼성 강남에서도 비스포크 제품을 3D 가상공간에서 비치해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을 확장 운영한다.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웹 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비스포크 제품을 자신의 집과 비슷한 환경에서 직접 디스플레이해볼 수 있는 가상공간 서비스로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빠른 제품 정보 확인과 시뮬레이션, 체험 후 매장 방문과 구매까지 이어지는 종합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홈메타'는 간편하고 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직관적이고 편리한 가전 경험을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무엇보다 내 집과 비슷한 면적에 실제 인테리어나 구조와 비슷한 환경에서 가전제품을 디스플레이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가전 제품 체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비스포크 홈메타'는 삼성스토어 대치, 서초, 홍대, 청담 매장에서 VR체험존을 통해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고 29일 오픈한 삼성 강남에서도 VR체험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또, 모바일에서는 네이버 포털에서 '비스포크 홈메타' 검색 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더 빠르게 고퀄리티의 실감형 콘텐츠로 비스포크 제품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엘리펙스'로 '비스포크 홈메타'를 구축했다"며 "기존 대치, 서초, 홍대, 청담 매장에서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으로 고객과 소통한 삼성스토어 디테일러의 만족도가 70%가 넘게 나타났다. 새롭게 오픈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에서는 방문 고객의 체험에 더욱 포커싱을 해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성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 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Metaverse Web 3D builder platform, ELYPECS)'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3만 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