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간동안 야생에 파티 모자를 쓴 꼬부기와 케이크 모자를 쓴 피카츄, 나옹, 포니타, 토게데마루 등이 등장하며, 확률에 따라 색이 다른 포켓몬도 나타난다. 전설 레이드 배틀에는 프리져, 썬더, 파이어가, 오는 9일 '포켓몬고' 7주년 기념 커뮤니티 데이에서는 꼬부기가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파티 모자를 쓴 꼬부기를 파티 모자를 쓴 어니부기와 거북왕으로 진화시킬 수 있다. 매일 다른 혜택의 보너스를 얻을 수 있으며, 황금 루어모듈을 사용해 황금 포켓스톱에서 '모으령코인'을 발견할 수 있다.
7주년 테마의 필드리서치를 완료하면 이상해씨, 브케인, 물짱이와 같은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시작 파트너 포켓몬이 제공된다. 이벤트 한정 시간제한 리서치를 구매후 시간 내에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프리미엄 배틀패스, 행복의 알 등 풍성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포켓몬고 투어: 관동지방' 이벤트에서 처음 등장한 장기 리서치도 7주년 기념 이벤트의 일환으로 다시 제공되며, 완료시 색이 다른 뮤가 등장한다. 이전 장기 리서치를 구매했거나 이미 받은 이용자들은 7주년 기념 이벤트 기간 중 향로, 산책향로, 루어모듈 지속시간 2배 증가의 보너스를 받는다.
이밖에 포켓스톱을 돌리거나 선물을 열면 이벤트를 모티브로 한 스티커가 제공되고, 포켓몬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줄여주는 반짝반짝 프렌드가 될 확률이 증가한다. 한정 기념일박스도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포켓몬 고' 웹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포켓몬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