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2위 달성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2주년 기념 각종 프로모션을 앞세워 매출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은 2023년 6월26일부터 7월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6월 5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6위)보다 4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다. '오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각종 결제 관련 이벤트들이 매출 순위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8일 '오딘' 2주년을 맞이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결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5일까지 KT 결제를 이용 시 결제 금액을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으며, 11일까지 신한카드로 4만 원 이상 결제시 최대 1만 원 캐시백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딘' 2주년 기념 한정판 디자인의 하나카드를 발급받은 이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다양한 쿠폰 및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지난 6월28일 진행된 '오딘' 2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신규 전직 클래스 바드는 음표로 구현된 독특한 스킬 연출과 기존에 없었던 디버프 서포터라는 역할로 게임에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2주년 업데이트로 새로운 재미가 더해진 '오딘'이 다음주에도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블루 아카이브, 다시 한 번 차트 역주행
'블루 아카이브'가 다시 한 번 차트 역주행에 나섰다.
'블루 아카이브'는 6월 5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42위)보다 32계단 상승한 10위를 기록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약 2주 간격으로 진행되는 업데이트마다 높은 순위 상승폭을 보이면서 꾸준히 매출 상위권에 진입하고 있다.
지난 28일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이벤트 스토리와 신규 캐릭터 2종이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 후우카(새해)는 곧 한국 서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강력한 성능의 미소노 미카 캐릭터와 연계하기에 유용하다. 이에 해당 캐릭터를 획득하기 위한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매출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넥슨게임즈는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블루 아카이브' 최종 콘텐츠 총력전을 오픈하고, 각종 콘텐츠의 보상을 2배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힘입어 '블루 아카이브'가 다음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