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MX스튜디오 김영하 총괄 PD 등 '블루 아카이브' 개발진은 지난 8일 중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방송에 출연해 출시 일정과 함께 인게임 콘텐츠, 출시 기념 혜택 등을 소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중국 주요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요스타의 자회사 상하이 로밍스타에서 서비스를 담당한다.
중국 출시 버전은 메인 스토리 대책위원회 편과 강력한 보스 몬스터 비나와 대결하는 총력전 등 풍성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일본 유명 걸그룹 클라리스가 참여한 새로운 주제가 '블루 캔버스'와 중국어 더빙 등 현지화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며, 공식 굿즈 스토어 등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게임즈는 중국 상하이에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 2차 창작 페스티벌 빌리빌리 월드에 '블루 아카이브'로 참가해 중국 이용자와 소통한다. '블루 아카이브' 공식 부스에서는 이용자들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디제잉 공연 및 코스튬 플레이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6월22일부터 2주간 진행된 중국 지역 비공개 베타 테스트 기간 중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현지 사전 예약자 수는 현재 340만 명을 돌파하고, 프로모션 영상 누적 조회수는 460만 건을 넘어섰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2021년 2월 일본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한국, 북미 등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출시됐다.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일본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1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및 원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