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점유율 16% 돌파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점유율 16% 돌파
◆피파온라인4, 점유율 16% 돌파

넥슨의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가 점유율 16%를 넘어서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점유율 16% 돌파
'피파온라인4'는 2023년 7월3일부터 9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3년 7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16.34%의 점유율로 2위에 올랐는데요. 지난주와 동일한 2위 자리를 굳게 지킴과 동시에 점유율 또한 지난주(13.78%)보다 3% 포인트 가량 상승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넥슨이 7월1일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 중인 PC방 접속 이벤트가 '피파온라인4'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PC방 접속 시간과 플레이 경기 수에 따라 응모권을 지급하고 15회 참가시 특급 보상을 확정 지급해 많은 이들이 이벤트 참여를 위해 PC방을 방문하고 있는 것이죠.

2회차 이벤트가 진행된 8일 기준 '피파온라인4'는 일일 PC방 점유율 32.88%를 기록하며 '리그오브레전드(2위, 28.85%)'를 제치고 전체 게임 중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압도적인 토요일 점유율에 힘입어 '피파온라인4'는 주간 점유율에서도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는데요. 여름 특급 이벤트 마지막 주간인 다음주에도 '피파온라인4'의 상승세가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검은사막, 대형 업데이트 앞세워 9계단 상승

펄어비스의 인기 MMORPG '검은사막'이 인기 캐릭터 '매구' 각성을 비롯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에 힘입어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점유율 16% 돌파
'검은사막'은 2023년 7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24위)보다 무려 9계단 오른 15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 또한 지난주(0.19%) 대비 두 배가 넘는 0.40%를 기록하며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펄어비스는 지난 5일 '검은사막' 인기 캐릭터인 '매구'의 각성을 업데이트했는데요. 각성 '매구'는 빠른 속도와 방향 전환으로 근거리 적에게 광역 공격을 가하는 근접 클래스로 기술 사용 시 신을 받아들인 '강신' 상태가 돼 적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펄어비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환상마 3종 중 1종을 선택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해 모든 이용자들이 화려한 환상마를 사용할 수 있게 배려했습니다. 여러 업데이트 효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검은사막'의 다음주 순위가 기대되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