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넥슨 '마비노기', 여름 1차 업데이트 실시…아르바이트 보상 강화

넥슨 '마비노기', 여름 1차 업데이트 실시…아르바이트 보상 강화
넥슨(대표 이정헌)은 '마비노기'에 여름 1차 업데이트 'PROCCEED'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정착과 자연스러운 성장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마비노기'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도 충분히 성장이 가능하도록 아르바이트 경험치를 상향하고, 보상 리스트에서 원하는 보상을 선택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아르바이트 수행 인원이 확대되며 장기간 아르바이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수행 횟수가 초기화되지 않아 언제든 아르바이트를 즐길 수 있다.

마을 내 모든 아르바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게시판과 함께 특별 버프 효과 파에아의 풍요가 추가됐다. 파에아의 풍요는 서버 전체 아르바이트 수행 횟수가 일정치에 도달하면 발동되며, 발동 시 모든 이용자의 아르바이트 완료 보상이 증가한다.

신규 이용자의 성장 길잡이 역할을 하는 블로니의 성장지원도 개편된다. 정착 필수 정보로 퀘스트가 재구성되고, 일부 퀘스트의 난이도가 조정된다. 전투 콘텐츠의 핵심인 정령 무기를 쉽게 익힐 수 있는 정령 튜토리얼이 추가되며, 튜토리얼 완료 보상으로 아이리를 정령으로 영입할 기회가 제공된다.

블로니의 성장지원 이후에는 생활과 전투 분야 성장 가이드가 지원되고, 성장 가이드 목표 달성에 따라 낭만 농장 샛별 미니어처, 샛별 토템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퀘스트 UI 개선, 컷신 수정, 서브 퀘스트 축소 등 다양한 변경사항이 적용된다.

넥슨은 8월3일까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르바이트 이벤트 퀘스트를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던바튼의 이벤트 NPC를 통해 대표 캐릭터를 등록한 후 매일 아르바이트 3회를 완료하면 모험가의 인장, 특제 고속 채집 포션, 생활 스킬 재료 선택 상자, 넥슨캐시 응모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주 15회 이상 완료 시에는 3주에 걸쳐 S/A/B등급 에르그 재료 상자, 환생물약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일일, 주간 퀘스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으로는 넥슨캐시 응모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원의 넥슨캐시가 지급된다.

한편 넥슨은 '마비노기' 여름 업데이트 모델로 가수 최예나를 발탁하고, 아르바이트 콘셉트의 다양한 영상을 선보였다.

'마비노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