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래드 공식 채널은 플랫폼 특성에 맞춰 게임 이용자, 대학생,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가볍고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으며, 개설 1주일만에 팔로워 약 1000명을 확보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신규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스레드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넷마블 게임과 넷마블에 대한 소식을 소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스레드 외에도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진행 중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숏폼 영상 콘텐츠 기반 소통을 통해 공식 틱톡 채널 구독자 수 66만 명을 돌파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 기업 페이스북 부문 수상, '제8회 2022 올해의 SNS'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 수상,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년 연속 2관왕 수상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