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엑스리얼 AR 글래스 사용자는 스마트폰, 태블릿을 포함해 개인용 컴퓨터, 게임 콘솔에 엑스리얼 빔을 연결해 보다 실감나는 혼합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엑스리얼 빔은 엑스리얼의 보급형 AR 글래스 엑스리얼 에어를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핸드폰 기종의 제한을 받지 않는 확장성 ▲충전하면서 사용가능한 편리성 ▲윈도우 PC 및 스위치 등 다양한 기기에 고정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 ▲3 DoF 로 공간에 화면 고정, 화면 크기 변경 가능 ▲흔들림 방지, 작은 스크린 모드, 화면 거리 조정 등 기존 엑스리얼 에어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대폭 개선했다.
엑스리얼 빔은 사용자가 기차, 자동차, 가벼운 집안 일, 이동 중에도 편안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한 번 충전시 약 3~4시간 동안 엑스리얼 에어와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며, 7일 이상의 대기시간을 자랑한다. 사용자는 빔을 충전하면서 엑스레얼 에어를 연결해 사용 가능하며, 30분만에 50% 충전이 가능하다. 27w 고속충전 역시 지원된다.
엑스리얼 빔은 스마트 미러링를 위한 무선 연결방법인 공간 디스플레이(Spatial Display)를 지원한다. 이제 사용자는 엑스리얼 AR 글래스 사용시 고개를 양옆, 위아래로 움직이며 보여지는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를 조정하거나 이동이 가능해 시각적 불편함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여기에는 3 DoF의 고정화면, 0 DoF 흔들림 방지 등 엑스리얼의 독자적인 기술이 반영됐다.
엑스리얼 측은 추후 엑스리얼 빔에 여러 OTT 앱을 내장시켜 기타 디바이스 연결 없이 엑스리얼 빔과 엑스리얼 AR 글래스 연결 만으로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엑스리얼 빔 구매는 7월24일 8월7일 엑스리얼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예약 가능하며, 이 기간 동안 예약구매시 3만 원 상당 DP C타입 케이블을 증정한다. 판매가격은 15만9000 원이며 8월10일부터 정식 판매한다.
한편, 엑스리얼은 리브랜딩을 기념해 네이버 엑스리얼 스마트 스토어에서 7월28일까지 기존 엔리얼 라이트를 소유하고 있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판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존에 엔리얼 라이트 및 LG유플러스가 판매한 U+ 리얼 글래스를 구매한 고객들이 엑스리얼 코리아 공식 카페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제품이랑 함께 택배로 보내면, 엑스리얼 코리아가 제품 상태 확인 후 등급을 나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보상판매 링크와 쿠폰을 발급한다. 쿠폰은 네이버 엑스리얼 스토어 구매권으로 증정하며, 최대 10만 원까지 제공돼 엑스리얼 에어(Air) 혹은 어댑터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