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오늘의집, 특별 체험관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도입

오늘의집, 특별 체험관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도입
국내 대표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8일,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에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특별 체험관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웹 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고객이 직접 내 집과 비슷한 평형, 인테리어의 실감형 3D 가상주택에 비스포크 제품을 디피해보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르고 직관적인 가전 경험을 제공한다.

오늘의집 전용 홈메타 서비스는 오늘의 집 웹페이지나 앱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오늘의집 삼성전자 브랜드관 제품 안내 페이지에서 비스포크 홈메타 디스플레이 화면을 터치하고, 공간 평수를 선택한 뒤 배치할 제품과 컬러를 마음대로 조합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이슈가 된 강남역 삼성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3층에서 체험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이 VR 디바이스를 착용하고 경험하는 형태의 체험을 제공했다면, 오늘의집을 통해서는 별도의 설치 없이 클릭 만으로 PC, 모바일을 통해 빠르고 가볍게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내 집에 어울리는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비스포크 홈메타를 통해 편리하게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오늘의집 단독 홈메타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멋지고 재미있는 가전체험을 할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 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Metaverse Web 3D builder platform, ELYPECS)'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3만 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