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5.0 업데이트로 새롭게 적용된 각인 아이템은 RPG 장르에서 캐릭터를 강화하는 '룬 시스템'과 비슷한 형태의 콘텐츠로, 지속적인 게임 진행을 통해 각인 아이템을 반복적으로 획득하고, 해당 아이템 중 선수에게 잘 어우러질 최적의 옵션을 찾아 장착하는 시스템이다.
각인 아이템은 선수 카드 1개당 하나만 장착할 수 있으며, 더욱 자유롭게 각인을 교체하고 선수 육성을 의도해 장착 및 해제 시 별도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등급이 상승함에 따라 효과도 높아진다.
각인은 '각인 강화 코어'라는 아이템을 활용해 최대 5번까지 강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강화를 진행하면 고유 효과와 부가 효과 중 1개의 수치가 무작위로 상승한다. 강화 실패 혹은 수치 감소는 발생하지 않는다.
각인 아이템은 이번에 추가된 신규 콘텐츠 트위스트 모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트위스트 모드는 일주일 동안 매 시즌 제약 조건 속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해 경쟁하는 새로운 콘텐츠로, 기존 랭크 시스템과 유사하지만 ▲월요일 오후 10시 시즌 마감 ▲시즌별 참가조건 변동 발생 ▲트위스트 모드 진행에 필요한 신규 재화 '골든볼' 추가 ▲피버 매치 발생하지 않음 등 차별화된 요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
해당 모드는 게임 플레이 한 경기당 하나의 각인 아이템이 100% 확정 드랍되도록 설계됐다. 드랍 확률은 포인트에 따라 달라지는데, 랭크와 마찬가지로 3000 포인트 이상일 경우 모두 동일한 드랍 확률을 갖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