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1주년 기념 신규 클래스 앞세워 차트 복귀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히트2'가 1주년 업데이트에 힘입어 차트를 역주행했다.
'히트2'는 2023년 8월21일부터 8월27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8월4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26위) 보다 8계단 상승한 18위를 달성했다. 24일 1주년 업데이트 직후 애플 앱스토어 일일 매출 순위에서 1위를 달성한 것에 이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도 10위권 이내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히트2'는 업데이트 이후 다운로드 수를 주요 지표로 집계하는 것으로 알려진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에서 20위권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가 공개되고 경험치 및 골드 획득량 증가, 아이템 드랍률 향상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부스팅 서버 시즌2가 오픈되면서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에 힘입어 매출 순위도 동반 상승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외에도 넥슨은 네네치킨과의 제휴를 통해 '히트2'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고 있다. 다채로운 이벤트에 힘입어 '히트2'가 다음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호요버스 '원신', 역대급 호평 속 상승세 지속
호요버스의 글로벌 히트작 '원신'이 신규 버전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원신'은 8월4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20위)보다 8계단 상승한 12위를 기록했다. 지난 16일 적용된 '이유 없이 내리는 비처럼'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지역 폰타인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으면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원신' 이용자들은 공식 카페 자유 게시판을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부문의 신규 업데이트 만족도 설문을 진행했다. 업데이트 만족도에 대해 지난 17일 61.8%(47표)의 이용자들이 '아주 좋음'으로 답했으며, 20일 설문에서는 50%(20명)의 이용자들이 폰타인을 '원신' 내 최고의 지역으로 꼽았다. 신규 지역의 외형, 스토리, OST 등이 만족스러울 뿐 아니라, 신규 콘텐츠 수중 탐험으로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한편 호요버스는 오는 9월8일부터 현대백화점 신촌점과 판교점에서 '원신' 이나즈마 지역을 배경으로 제작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오는 11월에는 '원신' 오프라인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전 '원신 여름축제' 등을 통해 이용자들의 팬심을 자극하며 인기를 누린 바 있어, 한동안 '원신'의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