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LoL' 애니메이션 '아케인' 시즌2, 내년 겨울 방영 예정

'LoL' 애니메이션 '아케인' 시즌2, 내년 겨울 방영 예정
'리그오브레전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돼 이용자들의 높은 인기를 얻은 '아케인'의 시즌2가 내년 겨울 방영될 전망이다.

영국 게임 매체 유로게이머는 4일(영국 현지 시간) 텐센트가 지난 1일 비디오 V 비전 컨퍼런스를 통해 '아케인'의 두 번째 시즌을 2024년 겨울에 방영할 예정이라 밝혔다고 보도했다. 정확한 방영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다.

'아케인' 시즌2는 시즌1 공동 총괄 제작자인 크리스티안 링케, 엘릭스 이가 제작을 맡았으며 바이, 징크스, 케이틀린 등 주요 캐릭터들을 연기한 성우진도 동일하게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아케인' 1주년 기념 행사에서 개발진은 시즌2 이야기에 대해 시즌1 주요 캐릭터 징크스와 바이의 서사가 이어질 것이라 암시한 바 있다.

'아케인' 시즌1은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 이하 LoL)' 세계관을 기반으로 라이엇 게임즈와 포티세 프로덕션이 함께 제작한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LoL' 캐릭터 징크스와 바이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으로, 지난 2021년 넷플릭스로 공개된 이후 1주일 만에 52개국 톱1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재미 뿐 아니라 작품성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아케인' 시즌1은 지난 2022년 '에미상(Emmy Award)'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 상을 수상하고, '제49회 연례 애니 어워드'에서는 TV/미디어, 캐릭터 디자인, 각본 등 9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