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올림플래닛, '2023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 메타버스 공간 구축

올림플래닛, '2023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 메타버스 공간 구축
국내 대표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로 제주벤처마루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청년 드림(Dream) 취업박람회'의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씨패스, 제주산학융합원, 제주상공회의소 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마련하는 이번 박람회는 호텔, 정보통신기술(ICT)·신재생에너지·관광(테마파크), 의약품 제조 등 다양한 업종의 21개 업체가 직접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180여명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는 메타버스 공간과 오프라인 공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엘리펙스'로 구축한 취업박람회 공간은 기업홀과 컨퍼런스홀로 구성돼 있다. 기업홀에서는 면접준비, 성공취업 start, 취업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활동, 포토월, 성격검사 등 다양한 부대 행사와 참가 업체 소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메인 홀에는 각 참가 업체 별로 구성된 부스에서 회사 사이트, 채용 정보, 회사소개 및 홍보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채용 문의를 남기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컨퍼런스 홀에서는 2023 제주특별자치도 청년 일자리 정책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채용설명회, 직무 콘서트 취업 골든벨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올림플래닛 관계자는 "'엘리펙스'로 구축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취업박람회를 경험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통해 기업에게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메타버스를 통한 채용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 가상공간 구축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 3D빌더 플랫폼(Metaverse Web 3D builder platform, ELYPECS)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3만 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