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감성 입은 포토존, 굿즈샵, 게임존, 컬래버 제품 등 인기
9월9일 첫 오픈 후 이틀간 사전예약제로 운영된 '몬스터하우스'는 도트 감성으로 재탄생한 깜찍한 배경과 소품이 마련된 포토존, 다양한 공식 굿즈 및 컬래버 제품이 인기를 끌었으며, 11일부터는 현장 방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삼성전자의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강남' 4층 오픈 플레이그라운드에 열고, '메이플스토리'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 협업 공간인 오픈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첫 컬래버로 많은 기대를 모았다.
먼저, 레트로한 도트 감성을 입은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테마의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 포토존을 마련했다. 이곳에서 독특한 도트 그래픽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현장에서 바로 출력해 간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장패드, 키링 등 45종의 '메이플스토리' 굿즈를 판매하는 '머쉬룸 스토어'와 가상 공간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된 '삼성 강남-Neon City'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이 준비됐다.
이 밖에 각종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감각적인 컬래버 제품을 '삼성 강남' 3층에서 선보인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는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캐릭터가 그려진 아인슈페너와, 게임 내 아이템 '엘릭서'를 모티프로 제작한 음료 '엘릭서 에이드'를 판매한다. 또,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래시(SLBS) 매장에서는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모바일 케이스, 그립톡, NFC 테마 카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 7월2일부터 매주 일요일 ‘삼성 강남’ 3층에서 진행되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클래스 또한 모집 정원이 조기 마감됐으며, 많은 현장 관람객들의 관심에 힘입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