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강화 시스템의 최대치가 +15강까지 확장된다. 11강부터 15강까지 도전하는 강화 실패 보정 확률 수치 또한 10강 확률과 동일한 5%로 적용됐다.
탑클래스를 비롯해 ▲골든글러브 ▲에이스 ▲신인왕 ▲월간 MVP ▲포스트 시즌 ▲팀플레이어 ▲올스타 ▲시즌 등 다양한 등급의 카드에 15강까지 발동되는 효과 및 수치가 적용돼 이용자들의 15강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카드 공급량도 한 단계 확대된다. 강화 단계 확장 및 80년대 선수 업데이트에 앞서, 카드 팩의 확정 획득 가능 수량을 개선하고, 기존보다 카드 획득이 한층 쉬워지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파이브스타 탑클래스 팩의 경우, 구매 시 무조건 탑클래스 카드 1장이 포함되도록 변경되며, 8장 모두 탑클래스가 등장하는 신규 팩도 도입될 예정이다. 해당 팩 아이템의 경우 최고급 팩으로만 구성된다.
포수 수비 스킬 개선을 비롯해, 타격 방향성 혹은 접근성 관련 상반된 스킬인 '적극성'과 'OPS형 히터'의 스킬 간 격차를 조정해 엇나갔던 간극 차이가 상당 부분 완화됐다. 스킬 밸런스 영역에 대한 조정은 지속될 예정이다.
또한, 왕년의 레전드 선수들로 구성된 80년대 및 6차 탑클래스 선수 정보(DB)가 반영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