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는 이용자가 모바일게임을 모바일 뿐 아니라 PC로도 보안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주제로 벡스코 제 1 전시장에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지스타 2023' 기간 중 구글 플레이 부스를 찾는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국내 게임사들의 크로스 플랫폼 게임 타이틀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데브시스터즈는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의 차기작인 '쿠키런: 모험의 탑'을 '지스타 2023' 기간 중 구글 플레이 부스에서 최초 공개하며 구글 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 Games)를 통해 글로벌 테스트를 처음으로 진행한다. 넵튠 산하의 엔플라이는 '무한의 계단' PC 버전을 처음 출시하며, PC 전용 미니게임 및 캐릭터를 신규 공개한다. 하이브IM에서 서비스 예정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도 구글 플레이 부스에서 PC 기반 시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구글 플레이 부스에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쿠키런: 모험의 탑', '무한의 계단',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게임 퀄리티와 퍼포먼스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구글은 체험존 참여자에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구글 플레이 포인트, 구글 플레이 한정판 굿즈, 레이저 마우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 플레이 부스 내 스테이지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PC 버전 출시를 기념해 해당 게임의 PC 플레이로 대결을 펼치는 인플루언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의 '신의 탑' IP를 기반으로 넷마블에서 제작한 게임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