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헤이븐' 얼리 액세스 서비스는 국내에서는 넥슨닷컴, 국내를 제외한 글로벌에서는 스팀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각기 다른 무기를 다루는 병사 6종과 영웅 4종이 마련됐으며 전장과 모드, 인원에 따라 총 13가지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지난 6월 데모 체험 행사를 통해 공개된 전장 및 모드와 더불어 호송전의 화라 전장과 진격전이 담겨있다. 6대 6으로 즐길 수 있는 팀 데스 매치와 쟁탈전도 도입됐다. 이와 함께 각종 특수 기믹 외에도 성유물, 특성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됐으며 지역 투명화, 스포트라이트 카메라 시점 변경, 사양 최적화 등 다양한 개선점도 적용됐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 헤러스에서 12인이 한 팀이 되어 맞붙는 대규모 PvP 액션 게임이다. 지난 '스팀 넥스트 페스트' 행사에서 일일 활성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하고, 인기 출시 예정 작 2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넥슨은 '워헤이븐' 얼리 액세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5일까지 이벤트 데스매치 10회 플레이 시 추첨을 통해 2천 명에게 넥슨캐시 5000원을 선물하며,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로 넥슨닷컴 계정을 연동한 후 '워헤이븐' 방송을 시청하면 꾸미기 아이템, 아바타 등으로 교환 가능한 드롭스 코인을 지급한다.
오는 23일에는 유명 게임 스트리머들이 참여하는 '스트리머 대합전'을 개최하고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 제공하는 승부의 열기는 스트리머 전장 스티커 교환, 넥슨캐시 이벤트 응모 등에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10월19일까지 닉네임 생성, 전장 완료하기 등 미션 완료 보상으로 받은 전장의 열기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지포스(GeForce) 4070Ti' 그래픽카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레이저(RAZER) 게이밍 키보드, '워헤이븐' 굿즈, 넥슨캐시 등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다.
PC방에서도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일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일반전 난입방지 티켓, 특성포인트 50% 부스트, 월드패스 XP, 무료 WP 등을 지급하며 주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무료 WP가 제공된다.
한편 넥슨은 '워헤이븐' 얼리 액세스를 기점으로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시리즈 등 콘솔 플랫폼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워헤이븐'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