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KFC 테마의 인게임 콘텐츠와 아이템을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선보인다. 또한 KFC 다양한 매장에서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판매하고 컬래버 아이템으로 구성된 게임 쿠폰을 제공한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맵 곳곳에 위치한 주유소 건물이 KFC 매장으로 변경된다. '배틀그라운드' KFC 매장은 일반 매치 에란겔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맵의 전광판, 장식 및 송수기 꼬리 현수막이 KFC 테마로 꾸며진다. '배틀그라운드' KFC 컬래버레이션은 PC에서 10월11일부터 11월7일까지, 콘솔에서는 10월19일부터 11월15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KFC 매장 내부에 위치한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콤보 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콤보 박스는 치킨 버킷, 감자튀김, 음료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구급상자, 붕대, 에너지 드링크와 동일한 효과가 제공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오는 10월2일부터 11월6일까지 에란겔, 미라마, 누사, 리빅 총 4개 맵의 기존 주유소가 KFC 매장으로 배치된다. 이용자들은 매장 내 키오스크를 활용해 다양한 회복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의 KFC 매장에서 '배틀그라운드' IP를 만나볼 수 있다. KFC와 함께 선보이는 스페셜 메뉴 '이겼닭박스'는 KFC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타워박스,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 한 조각 및 게임 쿠폰으로 구성됐다. '배틀그라운드' 삼뚝맨 캐릭터와 KFC의 시그니처 컬러가 패키지에 더해진 점이 특징이다.
게임 쿠폰은 등록시 '배틀그라운드' PC 및 콘솔에서 KFC 테마의 의상, 낙하산, 스프레이 등 인게임 아이템 6종을 획득 가능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의상, 머리장식, 배낭, 낙하산 등 인게임 아이템 7종 중 하나가 제공된다. '이겼닭박스'는 오는 10월5일부터 11월6일까지 전국 KFC 매장에서 판매된다.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