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는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마련됐다. 10월5일부터 10월9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10월10일부터는 현장 대기 방식으로 전환된다. 사전 예약은 26일 오후 6시 네이버 예약에서 신청 가능하다.
팝업스토어는 '메이플스토리' 속 마을을 향해 여행을 떠나는 투어 컨셉트로 구성됐다. 공항의 입국장을 연상케 하는 입장 게이트를 비롯해 리스항구, 헤네시스, 루디브리엄, 레헬른 등 다양한 게임 속 인기 마을들이 실감나게 구현된 점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각 마을 컨셉트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메이플스토리 월드 투어' 공식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및 군단장 아크릴 스탠드, 마을 테마 머그컵, 장패드, 마그넷, 우표 배지 등 250여 개 이상의 다채로운 제품이 현장에 전시된다. 스탬프 랠리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는 '메이플스토리' 스티커가 제공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에서 판매 예정인 굿즈들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팩 위드 미(Pack With Me)'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공식 트위터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투어' 속 공간을 소개하는 '플랜 위드 미(Plan With Me)' 컷툰을 선보였다.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