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샘R'은 어린 시절의 기억을 잃고 숲에서 혼자 살아가는 작은 마녀 '파이베리'의 모험과 성장 이야기가 기다리는 게임이다. 마녀 사냥이 횡행하는 시대를 밝고 희망찬 모험으로 극복해 나가는 시리즈 고유의 세계관을 공유하며, '파이베리'의 비밀에 가까이 다가갈수록 흥미로워지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탄탄한 스토리를 중심으로 아이템 제조와 수집, 장비 강화 등을 통해 다양하게 육성할 수 있다. 또한 펫 길들이기와 마법 조합, 아이템 수집 등 수집 요소를 즐기면서 도감을 채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전략성과 속도감이 곁들여진 턴제 전투 역시 '마녀의 샘R'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요소이다.
특히 기존 턴제 배틀 시스템을 한층 더 발전시켜 빠르고 다채로운 전투를 구현한 점이 눈에 띈다. 전투 중에도 무기와 펫을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고,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나 각 턴마다 주어지는 특별 버프 효과 등을 전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각 지역에 위치한 필드 보스에 도전하는 콘텐츠도 이번 타이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재미이다.
키위웍스 장수영 대표는 "오랫동안 공을 들여 준비한 '마녀의 샘R'을 드디어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며, "'마녀의 샘R'을 플레이하기 위해 기다려 준 모든 글로벌 이용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재미와 감동이 넘치는 모험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 200만 유료 다운로드를 돌파한 인기 시리즈의 최신작 '마녀의 샘R'은 한국어와 일본어 음성을 지원하며, 한국어 외 4개 언어로 제공된다. 현재 스팀에서 정식 출시를 기념해 15%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