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으로 올림플래닛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의 ▲학부 전용 메타버스 공간 구축 ▲버추얼 공간 설계 인재 양성 위한 캡스톤 교과목 지원 ▲올림플래닛 인턴십 지원 ▲추가 메타버스 프로젝트 진행 등 버추얼 공간 설계 인재 양성 및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올림플래닛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진과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하고 캡스톤 교과목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를 이용해 팝업스토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메타버스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설 예정이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이번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와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메타버스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 설계 및 메타버스 분야의 다양한 기술 지원 등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메타버스 산학협력 MOU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미래의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메타버스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빌더 플랫폼(Metaverse Web 3D builder platform, ELYPECS)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3만 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