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는 스토브인디가 오는 11월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지스타(G-STAR)'에서 운영하는 인디게임 특별 전시관이다.
스토브인디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오프라인으로 전시될 40개의 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선발전은 10일부터 22일까지 총 13일간 진행한다. 온라인 선발전은 지난달 작품 접수 기간 동안 출품된 PC 부문 116개, 모바일 부문 31개 등 총 147개 작품에 대한 이용자들의 투표로 진행된다.
이용자 투표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간 동안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매회, 게임마다 각 1회씩 투표할 수 있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전시될 최종 40개 작품은 온라인 이용자 투표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11월10일 발표될 예정이다.
스토브인디는 이용자가 데모 빌드를 자유롭게 플레이한 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용해, 이용자들이 게임에 대한 실시간 의견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출품한 모든 게임에 등급 분류를 제공하고, 선발전이 끝난 이후에도 서비스 가능하도록 했다.
선발전에 선정된 40개 작품에는 오프라인 전시 뿐 아니라 전용 휴게 및 미팅 공간 이용 기회가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창업, 공간 대여 등 창작자가 필요한 부분을 안내하는 전시작 대상 맞춤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인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