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이벤트는 KFC 브랜드의 상징인 'KFC 할아버지(커넬 샌더스)'가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로 데뷔한다는 컨셉트의 실시간 방송으로, 오는 21일 오후 8시부터 '배틀그라운드' 한국 트위치 및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KFC 할아버지는 얍얍, 서새봄, 주키니 등 인기 스트리머 및 '배틀그라운드' 파트너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예정이다. KFC 할아버지가 에란겔 맵에 구현된 KFC 매장을 방문해 직접 소개하는 'KFC 컬래버레이션 체험기'도 진행된다.
KFC 할아버지와 인플루언서들이 한 팀을 이뤄 이용자들과 치킨 경쟁을 펼치는 이벤트 매치도 마련됐다. 이벤트 매치는 이용자들이 팀을 이뤄 KFC 할아버지 팀을 찾아 섬멸하는 'KFC 사수작전', KFC 할아버지가 KFC 회복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먹방 사수작전', e스포츠 모드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팀이 승리하는 'KFC 할아버지 사수 작전'으로 구성됐다.
생중계 시청자들을 위해 이용자들이 '배틀그라운드' 커뮤니티, 스트리머 채널, KFC 신사역점에 설치된 QR 코드 등을 통해 남긴 커낼 샌더스에 대한 질문을 풀어주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진행된다. 질문이 선정된 이용자들에게는 KFC 모바일 1만원 권 또는 갤럭시 버즈2가 증정된다.
이외에도 생방송 퀴즈 이벤트, 승부 예측 이벤트, 라이브 채팅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미니, 갤럭시 S23 울트라, 아이폰 14 프로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한국 트위치에서 이벤트를 15분 이상 시청하면 '배틀그라운드' 신조 배낭(2레벨)도 지급된다.
한편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에서 KFC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와 아이템을 선보였다. 일반 매치 에란겔 맵 곳곳에 위치한 주유소 건물이 KFC 매장으로 변경되고, 매장 내부에 위치한 키오스크 이용 시 회복 아이템으로 구성된 콤보 박스가 제공된다. 컬래버레이션은 PC에서는 11월7일, 콘솔에서는 11월15일까지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