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글로벌 흥행작 '데이브 더 다이버', 스위치 버전도 '대박 조짐'

일본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다운로드 순위(출처=일본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 화면 캡쳐).
일본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다운로드 순위(출처=일본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 화면 캡쳐).
'데이브 더 다이버' 열풍이 닌텐도 스위치로 이어지는 모습이다. 26일 출시된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출시 이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하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시작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27일 기준 한국과 일본 닌텐도 e숍 순위에서 전체 게임 기준 3위,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기준 2위에 올랐다. 미국 닌텐도 e숍 순위에서도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기준 3위를 기록 중이다. '데이브' 보다 앞선 순위를 기록한 게임들이 최근 글로벌 열풍을 일으키며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진 '수박 게임'과 닌텐도의 주력 시리즈 '슈퍼 마리오'의 최신작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출시 초반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성과가 이어진다면 '데이브'가 흥행 성과를 보다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9월 '데이브'는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다. 그 중 90% 이상의 판매량은 해외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전 세계적인 인기가 입증된 바 있다. 이에 콘솔 플랫폼 비중이 PC보다 높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이용자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판매량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는 관측이 다수 제기되고 있다.

27일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 스위치 버전 메타크리틱 점수(출처=메타크리틱 공식 홈페이지 화면 캡쳐).
27일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 스위치 버전 메타크리틱 점수(출처=메타크리틱 공식 홈페이지 화면 캡쳐).
'데이브'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 대한 평론가들의 반응도 나쁘지 않다. 27일 '데이브'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평점 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8점을 기록 중이다. 해외 매체 하비 콘솔러즈(Hobby Consolas)는 "게임이 독창적일 뿐 아니라 길이가 길고 시청각적 측면에서 인상적이다. 신규 콘텐츠도 계속 추가되고 있다"며, "의심할 여지 없는 2023년 최고의 인디 게임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아토믹스(Atomix)는 "'데이브'가 닌텐도에 완벽하게 착륙했다"고 평가했다.

앞서 출시된 '데이브' PC 버전은 국내 게임 최초로 메타크리틱에서 90점을 기록하며 '머스트 플레이(Must Play)' 배지를 획득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기록 중이지만 현재 리뷰 개수가 8개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향후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충분하다.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한편 '데이브'는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으로, 낮에는 바다를 탐험하는 어드벤처 요소와 밤에는 초밥집을 경영하는 시뮬레이션 요소가 결합된 점이 특징이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기기에 알맞은 조작 환경과 컨트롤러를 활용한 색다른 재미가 담겨있다.

또한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다가오는 주요 게임 시상식의 후보에 올랐다. 영국 게임 시상식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3(GJA 2023)'에서 '올해의 PC게임'을 포함한 총 3개 부문의 후보에 선정됐으며,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본상 후보작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