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는 '지스타 2023' 벡스코 제1전시장 1층에 위치한 B2C관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에픽게임즈 부스 방문객들은 언리얼 엔진과 함께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이하 UEFN)'를 포함한 에픽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언리얼 엔진 부스에서는 '일렉트릭 드림즈 환경 샘플'과 '크롭아웃' 샘플 프로젝트, '버추얼 카메라'를 통해 게임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 중인 언리얼 엔진의 주요 기능들을 확인 가능하다.
'UEFN' 부스에서는 '포트나이트'에서 게임을 만들고 퍼블리싱하는데 사용 가능한 언리얼 에디터 버전인 'UEFN'으로 제작된 다양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으며, 'UEFN' 에디터로 간단한 게임 제작법을 배울 수 있다.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 중인 게임들을 체험 가능한 파트너사 부스도 운영된다. 파트너사 부스에서는 라인게임즈의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뉴코어게임즈의 '데블위딘:삿갓', 펌킨이엔엠의 '원더랜드: 퀸즈커스', 스피카소프트의 '루미네나이트', 트라이펄게임즈의 'V.E.D.A' 총 5종의 게임이 전시된다.
행사 기간 동안 체험 부스 외에도 언리얼 엔진 및 'UEFN'을 포함한 에픽 에코시스템과 관련된 '테크토크'가 진행된다. 또한 에픽게임즈 부스에서 콘텐츠를 체험하고 얻을 수 있는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 'UEFN'으로 제작 중인 섬의 에디터 화면을 SNS에 인증하면 경품을 지급하는 'UEFN 섬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