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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3분기 매출 403억원…"4분기 실적 반등 기점 될 것"

웹젠, 3분기 매출 403억원…"4분기 실적 반등 기점 될 것"
웹젠(대표 김태영)은 8일 2023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매출 403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5.03%, 전년 동기 대비 32.2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100억 원, 당기순이익은 11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15.19%, 15.00% 줄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31%, 40.50% 하락했다.

웹젠은 "2023년 3분기 실적 하락은 신작 게임 출시가 줄어든 요인이 크다"며, "4분기에는 퍼블리싱 및 IP 제휴 게임들의 서비스가 시작돼 실적 반등의 기점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지난 10월 출시한 '뮤' IP 제휴 게임 '뮤 모나크'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10위 이내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외 서브컬처 게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려는 노력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10월 출시한 신작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를 통해 서브컬처 게임 장기 서비스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오는 11월 '지스타 2023'에서는 대형 전시관을 마련해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개발한 '테르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테르비스'는 2D 일본풍 수집형 RPG 개발을 목적으로 진행해 온 신작 개발 프로젝트로, 2024년 상반기 게임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이외에도 핵심 계열사인 웹젠레드코어에서는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제작하는 MMORPG를 개발 중이다.

웹젠 김태영 대표이사는 "서브컬처 게임 시장에서 자사의 영향력을 높일 개발·사업들이 성과를 내고 있고, 유력한 회원층을 보유한 MMORPG 계열의 신작 개발도 준비 중이다"라며, "비공개로 협의 중인 다수의 외부 투자 및 퍼블리싱 계약들도 마무리한 후 성장성을 두텁게 확보해 중장기 전략을 실행하겠다"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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