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넵튠, 한화시스템 교육용 메타버스에 '톡플러스' 공급

넵튠, 한화시스템 교육용 메타버스에 '톡플러스' 공급
넵튠(각자대표 유태웅, 강율빈)은 한화시스템에서 운영하는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에 기업용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넵튠은 위캔버스와의 솔루션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교육 분야까지 '톡플러스'의 공급 범위를 넓히게 됐으며,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 맞는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해 기존의 게임 및 앱 서비스의 솔루션 공급을 넘어 교육, 방송·미디어, 이커머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과 EBS가 공동 개발한 위캔버스는 공교육 교과과정을 연계한 체험형 학습 콘텐츠와 학급 운영에 필요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3D 기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위캔버스는 '톡플러스' 도입으로 보다 향상된 텍스트 채팅 기능을 탑재하고, 교사와 학생들 간 실시간 의견 교류를 향상시킴으로 교육에 최적화된 소통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기존 채팅에서 관리하기 어려웠던 부적절한 언어 사용에 대한 필터링도 가능해졌다.

넵튠 손창민 '톡플러스' 팀장은 "'톡플러스'를 통해 이용자들 간 소통 효율과 교감도를 높여 위캔버스의 교육 서비스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맞춤형 채팅 기능 구현과 업데이트로 교육은 물론 다양한 업계에서도 '톡플러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