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올해 최고의 인디 게임은? '2023 스토브인디 어워즈' 수상작 공개

올해 최고의 인디 게임은? '2023 스토브인디 어워즈' 수상작 공개
스마일게이트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서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3' 수상작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고상 격인 스토브인디 부문 '올해의 게임'은 메타크래프트,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인 로그인'이 수상했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스토브인디와 다양한 인디 게임 범주 내에서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2023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총 상금 2800만 원의 규모로, 작년보다 수상작을 3배 늘어난 2개 부문 9개 영역에 걸쳐 총 32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12월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 '버닝비버 2023'에서 진행된다.

2022년 10월부터 2023년 9월까지 스토브인디에 출시된 게임을 대상으로 진행된 스토브인디 부문 '올해의 게임'과 '톱10(TOP10)'은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에 참여했다. '올해의 게임은' 메타크래프트,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인 로그인'이, '톱10'에는 '갓 오브 웨폰', '백야기담', '스테퍼 케이스' 등 인디 게임 팬들에게 친숙한 작품들이 선정됐다.

타 플랫폼에서 출시됐거나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월드 와이드' 부문에는 스마일게이트 개발진 외에도 다양한 인디게임계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루미네 나이트', 'Nqc: Non Qualia Character' ',피오', '키키캐키캡'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은 게임들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이용자 소통을 기반으로 높은 성장을 보인 게임을 선정하는 '부스터 픽'과 완성도 높은 한글화 게임 '한글화 벗' 부문이 신설됐다. '부스터 픽' 부문은 스토브인디 '슬기로운 데모생활' 우수 이용자들의 심사를 통해 비쇼죠데브의 '서큐하트'가 수상했으며, '한글화 벗' 부문은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의 번역가가 이용자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한편 스토브인디는 '2023 스토브인디 어워즈' 수상작을 대상으로 12월10일까지 할인 프로모션 및 구매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인디 어워즈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