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앱스토어 어워드'는 '올해의 아이패드 앱', '올해의 애플 TV 앱' 등 총 10개 부문에서 우수성·독창성·기술적 성취가 돋보이는 40여 개의 우수 앱과 게임사를 선발해 최종 11개의 선정작을 발표했다.
'P의 거짓'은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이번 어워드 후보에 올랐으며, 애플 맥 운영 체제에서 이뤄진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재해석한 독특한 세계관 등을 인정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P의 거짓'은 지난 9월19일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플랫폼 등으로 출시된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이와 함께 애플 맥 앱스토어에도 출시돼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 모델에서의 게임 진행도 지원된다.
한편 'P의 거짓'은 지난 '게임스컴 2022(Gamescom 2022)'에서 한국 게임사 최초의 3관왕에 오르고,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한 6관왕을 달성했다. 오는 12월 열리는 '더 게임 어워드 2023(The Game Awards)'에도 '최고의 RPG', '최고의 아트 디렉션', '올해의 플레이어스 보이스(Players' Voice)' 부문 후보에 선정됐다.
'P의 거짓'의 '2023 앱스토어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